The Countdown to Blast Off is on! 
Join the 400M $SUPRA token airdrop
Robot Image
Supra

Supra Insights 제1편 — Hello World!

October 20, 2021 - 7 min read

블록체인이 실제로 이름에 걸맞는 성과를 낸다면 어떨까요?

SupraOracles에서는 블록 체인 기술이 금융 시스템, 인적 조정 및 자율 거버넌스의 미래를 혁신하는 열쇠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블록 체인은 가치를 디지털화하여 부를 관리, 저장, 강화 및 구축하는 방법에 대한 완전히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공합니다. 글로벌 공유 분산 원장은 기존 금융보다 훨씬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은행 및 기타 기관과 같은 임대료 추구 중개인을 대체하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SupraOracles를 구축하여 블록 체인 네트워크와 스마트 계약으로 달성할 수 있는 가능성을 넓히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미래의 금융 인프라를 설계하고 프로그래밍하는 것에 열정적인 커뮤니티를 구축하기 시작한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 이 자리에 섰습니다.

우리는 묻기 시작합니다.

“만약에…”

모든 개발자와 미래의 기업가들에게 보내는 진심 어린 문구들입니다.

  • 만약 당신이 단 하나의 앱으로 전 세계에 17억의 은행계좌가 없는 사람들을 도울 수 있다면 어떨까요?
  • 만약 여러분이 꿈꾸는 모바일 게임이 개발도상국의 이웃들을 위한 추가적인 부수입을 창출하여 그들의 재정 부담을 덜어준다면 어떨까요?
  • 만약 여러분이 사물인터넷과 블록 체인의 사용으로 음식 낭비를 줄이는 것을 도울 수 있다면 어떨까요? 공급망을 효율화함으로써 전세계 100만 명의 사람들이 매일 밤 굶주린 채 잠자리에 든다는 사실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면요?
  • 만약 블록 체인 기술이 여러분에게 게임의 규칙이라고 말한 사회의 현상을 깨뜨릴 수 있다면 어떨까요? 정치든 통화든 사실상 국가에 얽매이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 만약 매일 평균적인 사람들이 세계 어느 은행보다 피어 투 피어 디파이를 통해 매년 더 높은 수익률을 올릴 수 있다면 어떨까요?
  • 만약 여러분의 재정적인 위치나 버는 능력이 여러분의 “사회 계층”이나 교육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지 않다면 어떻게 될까요?
  • 만약 블록 체인이 사회의 거의 모든 것을 변화시킬 씨앗을 포함하고 있고, 여러분이 문자 그대로 이 변화를 계획하여 세상에 가져올 사람이라면 어떨까요?

SupraOracles에서는 우리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개선되고, 임박하며, 프로그램적으로 공정한 사회를 이끌어 줄 과감한 기업가들과 디자이너들을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왜 “분권형 금융”이 그렇게 큰 문제입니까?

블록 체인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를 위한 skinny는 다음과 같습니다.

블록 체인에 열광하는 사람들이 많은 이유 중 하나는 분산형 금융, 줄여서 “DeFi”라고 불리는 개념 때문입니다. Mark Cuban과 Elon Musk 는 확실히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수백만명의 얼리어답터들도 여러분이 참여를 자제한다면, 세계의 대부분의 안주하는 은행가들과 정부들은 그것을 선호할 것입니다. 왜일까요? 블록 체인 환경과 같은 피어 투 피어 시스템에서 인류는 이전처럼 은행가와 정부에 의존할 필요가 없습니다.

DeFi는 현재 금융 산업을 완전히 탈피하는 새로운 경제 모델을 대표합니다. 즉, 정부, 은행 및 대기업이 대부분의 자금과 글로벌 통화 공급을 통제하는 현재의 구조를 개선합니다. 블록 체인의 진정한 약속은 공정하거나 “trustless”한 최대한 효율적인 글로벌 경제입니다. 이는 다른 사람이나 일부 기관의 변덕이나 약속에 의존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대신, 우리는 진실에 대한 공유된 세계 기록과 세계 정부조차 깨뜨릴 수 없는 암호의 primitives에 의존할 수 있습니다. 이는 “Power to the People!”을 모토로 하는 기술적 변화입니다. 이는 바로 우리의 눈 앞에서 일어나고 있습니다. 그것은 지금 일어나고 있습니다.

블록 체인을 사용하는 동안 금융 중개인은 그 이상입니다. 과거에는 금융 거래와 인적 조정의 중개자로서 은행과 정부에 의존했습니다. 새로운 모델에서 기술은 이러한 기관 자체를 완전히 대체할 수 있습니다. 물론, 그것은 극단적인 종말이나, 전통 금융의 기능이 완전히 사라질 것 같지 않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거의 모든 사람들은 정부가 우리의 자유를 침해하는 일이 적고, 은행이 끊임없이 수수료를 부풀리는 일이 적어질 수록 사회에 더 좋다는 것에 동의할 수 있습니다.

DeFi는 아직 얼리어답터 단계에 있으며, 이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여전히 위험 요소로 보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프랑크푸르트 학교 블록 체인 센터의 설립자이자 후원자 중 한 명인 Dr. Philipp Sandner는 암호화 기반 금융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그가 기사에서 언급한 여러 가지 이유로, 우리는 또한 미래에 DeFi 기반 애플리케이션이 지배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렇다면, 블록 체인 퍼즐에서 빠진 부분은 무엇일까요?

Blockchain Oracles입니다.

Blockchain Oracles는 DeFi가 주류가 되도록 합니다.

집중해 보세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블록 체인에 대해 모르고 있는 사실이 있습니다. 만약 블록 체인이 뜨겁다면, 블록 체인 Oracles는 불을 지속시키는 연료가 될 것입니다. 블록 체인을 처음 사용하는 경우, 블록 체인에 저장된 데이터는 변경할 수 없으며, 여기에만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 데이터가 추가되고 보안됨에 따라 암호화 방식으로 상호 연결된 참조 데이터의 체인을 형성합니다. 여기서 이름이 유래됩니다. 여기서도 문제가 발생합니다.

이 문제는 블록 체인 업계 외부의 사람들에게 명확하지 않으며 많은 블록 체인 개발자들 스스로도 이 문제를 깨닫지 못하고 있습니다. 블록 체인 자체는 외부 세계의 데이터에 연결할 수 없기 때문에 기능에 한계가 있습니다. 다시 말해, Oracles는 외부의 실제 데이터를 블록 체인으로 연결하여 이 기술로 할 수 있는 작업의 가능성을 크게 넓히는 수단입니다.

문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블록 체인은 폐쇄 루프 시스템이기 때문에 외부 데이터를 쉽게 가져올 수 없습니다.

블록 체인을 처음 접하는 개발자라면… 놀랄 것입니다! 외부 데이터를 스마트 계약서에 연결하는 API를 만드는 것만큼 간단하지 않습니다. 이는 데이터를 안전하게 유지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일입니다. 그러나 분산형 앱이나 스마트 계약서를 작성하려는 사람들에게는 어려운 과제입니다.

해결책은 다음과 같습니다: Cross-chain Blockchain Oracles. Oracles는 외부 데이터를 블록 체인에 연결하거나 여러 개의 폐쇄 루프 시스템 간에 통신 채널, 상호 운용성을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노드 및 프로토콜 시스템입니다.

하지만 모든 Oracles가 평등한 것은 아니다.

Oracles의 현재 설계와 필요한 교차 체인 브리지는 작년에 DeFi 익스플로잇으로 인해 1억 2천만 달러 이상을 도난당했습니다(참조링크:클릭,클릭클릭클릭).

이러한 공격 벡터는 시장을 지속적으로 방해하며 보안 솔루션이 활성화될 때까지 타깃이 됩니다. 이는 현재 Oracle 솔루션의 한계 때문입니다.

  • 투명성 결여 — 어떤 기업도 Oracles가 보고한 가격의 정밀도를 입증할 수 없을 정도로 정밀하지 못하며, 이를 통해 감지할 수 없는 잘못된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 가격 지연 및 편차 — 자산 가격을 오프체인에서 온체인 체인으로 이전할 경우 작은 편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에서 외부 체인에 배치될 때까지의 시간 지연은 동적 시장에서 중요합니다.
  • 책임 결여 — 신탁은 자신의 행동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합니다. 기본 프로토콜 계층에 의해 보안이 추가로 보장되어야 합니다.

기존의 모든 블록 체인 Oracle 솔루션은 분산, 확장성, 보안 및 최종성 간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Supra(곧 더 많은 것을 공유할게요!)까지 아무도 이 4중 딜레마를 깨지 못했습니다. 블록 체인 개발자로서, 우리는 시장에 더 나은 Oracle 솔루션을 도입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일이 정말 흥미진진해지려고 해요.

Oracles가 꺼내는 이야기들

탈중앙화, 확장성, 보안 및 빠른 최종성 사이에 더 이상 절충점이 없기 때문에 DeFi는 마침내 우리의 기술을 통해 완전한 잠재력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네 개 모두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whiteboard부터 keyboard까지, 우리는 우리의 비전을 실행할 수 있는 최고의 마인드를 모았습니다. 완벽한 Oracle에 대한 원하는 기준을 직접 알려준 150개 이상의 팀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한 결과, 기존 기업의 현재 역할을 능가하기 위해 구현할 수 있는 주요 기능과 설계 요소를 알게 되었습니다. 일반적인 크로스 체인 미들웨어에 대한 기대를 뛰어넘는 SupraOracles를 구축하여 세계적인 수준의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Oracle은 개발자가 실제 데이터를 블록 체인에 즉시 연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므로 필요한 데이터를 자신 있게 얻을 수 있고 막을 수 없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틈새 산업에 데이터 공급이 필요한가요? 고객 지원부에 연락하시면 비즈니스 개발 리더의 최고 스타 팀을 구성해 해당 데이터 공급자의 출처를 파악해 드리겠습니다. 당사의 Oracles는 다양한 외부 데이터를 높은 신뢰성과 함께 안전하게 보호하므로 (DeFi 개발자 및 최종 소비자 모두에게) 프로젝트가 안전하게 보호되고 해킹되지 않을 것이라는 확신을 가질 수 있습니다. 예측 가능한 가격 메커니즘을 제공할 수 있기 때문에 Oracles를 사용하면 자본 효율성이 향상됩니다. 따라서 장기적으로 비용이 저렴하고 일반 비즈니스와 마찬가지로 예산 책정을 적절하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분산형 금융을 현실화하는 데 함께하세요.

SupraOracles의 팀은 기술적으로 날카로우면서도 다양하고 포괄적이며 인간 중심적입니다. 우리는 분산형 금융을 현실화하는 것만큼이나 열정적으로 우리 팀을 돌봅니다. 미래의 금융 인프라를 프로그래밍하는 데 동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당사의 비전과 일치하는 직업을 찾고 있는 경우, Careers 페이지를 확인하세요.

우리는 함께 블록 체인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 것입니다. 우리 제품뿐만 아니라 우리 회사와 커뮤니티 문화를 통해서도요.

당사 직원, 제품 및 운영 모델을 신뢰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최고의 투자자와 존경 받는 블록 체인 연구원들의 신뢰를 받고 있으며 글로벌 기관들의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안전한 Oracles를 사용하면 블록 체인에서 달성할 수 있는 작업을 스마트 계약 캔버스로 대폭 확장하여 더 많은 작업을 자유롭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정보를 계속해서 업데이트하세요!

이제 합류하고 싶은 마음이 드셨나요? 대화식 타입에 더 가깝고 라이브로 소통하고 싶다면 텔레그램으로 저희 및 새로운 커뮤니티와 채팅하세요. 텔레그램도 좋아하시겠지만 Tweetstorms도 좋아하실 겁니다. 저희 트위터를 팔로우하고 최신 발표와 의견들도 들어보시기 바랍니다.

twitterlinkedinfacebookmail

RECENT POSTS

Get news, insights, and more

Sign up for the Supra newsletter for company news, industry insights, and more. You’ll also be the first to know when we come out of stealth mode.

PrivacyTerms of UseWebsite Data Usage & CookiesBug DisclosureBiometric Information Privacy Policy

©2024 Supra | Entropy Foundation (Switzerland: CHE.383.364.961). All Rights Reserved